어도비에서 만든 컴퓨터 프로그램 포토샵은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타 회사들이 개발하는 프로그램도 포토샵의 레이어 개념을 그대로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미지를 겹치고 효과를 주고 텍스트를 입력해도 레이어 관리만 잘해주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 포토샵에 대해 소개하고 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에디터 사용방법 기초 



1) 구글 검색에서 픽슬러를 검색하고 바로 가기로 이동합니다.



2) 픽슬러는 설치 없이 웹상에서 이용 가능한 온라인 포토샵으로 누구나 무료 사용이 가능하고 간편하게 이미지를 편집하고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3) 메인 화면에서 OPEN PIXLR EDITOR를 선택합니다.



4) 픽슬러 에디터가 실행되면 우리에게 익숙한 인터페이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툴도구 메뉴, 우측에는 내비게이션, 레이어, 히스토리 정보가 표시됩니다. 



5) 상단 메뉴에서 File > Open image를 선택하고 작업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6) 배경 이미지가 준비되었으면 Layer > New Layer를 클릭하여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추가된 레이어는 우측 레이어 창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7) 준비된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추가해봅니다. 좌측 텍스트 툴을 선택하여 지점을 정하고 입력란에 제목과 폰트, 사이즈, 스타일, 컬러 등을 선택합니다.



8) 다음은 제목에 투명 박스 처리를 해보겠습니다. 좌측에서 영역 지정 툴을 선택하고 제목 주위로 박스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레이어 위에 작업을 하는 것이 실수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9) 페인트 툴을 선택하고 지정된 영역을 클릭하면 색상이 채워집니다.



10) 온라인 포토샵 레이어 창 하단 조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Opacity 값을 줄여 투명 처리합니다.



11) 제목 뒤로 투명 박스가 만들어졌습니다.



12) 끝으로 제목에 그림자를 넣어보겠습니다. 텍스트 레이어를 선택하여 우 클릭 후 Layer Style을 선택합니다.



13) Drop shadow를 체크하고 투명도, 거리, 사이즈, 각도, 색상을 조정하여 그림자를 배치합니다.



14) 작업이 마무리되었으면 File > Save를 클릭합니다.



15) 온라인 포토샵에서 제공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고 OK를 클릭하면 컴퓨터에 작업된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저장된 파일을 열어 작업물을 검토합니다. 오늘은 픽슬러 에디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