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장비와 작곡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장비는 카시오 PX-S1000 88과 포커스라이트 Scarlett Solo 3rd 그리고 시퀀스 프로그램으로 Ableton Live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키보드의 사용목적은 제가 연주하는 노트를 컴퓨터에 입력하기 위함이며 키보드와 컴퓨터의 연결을 포커스라이트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도와줍니다. 이후 Ableton Live에서 직접 연주하여 수시로 들어보면서 피아노 연주곡을 작업하는데요.

수면음악 용도로 곡을 작곡할때는 다음과 같은 규칙을 따릅니다.


Verse + Chorus 구성

코드가 최대 4개를 넘기지 않기
45-60사이의 느린 템포를 사용하기
4트랙을 맥시멈으로 사용



이렇게 기본적인 셋팅을 잡고 세부적으로는 8비트, 16비트 그리고 3/4, 4/4 ,6/8박자를 주로 사용합니다.

멜로디의 영감을 얻을 때는 먼저 화성을 정하고 그 화성위에서 연상되는 탑노트를 잡아내는 것이 먼저인데요.
탑노트를 잡아내고 그 조성 안에서 음을 연결하는 어프로치 노트를 이용해서 멜로디를 구성하면 비교적 쉽게 곡이 완성됩니다.

 


이후 멜로디의 벨로시티를 시퀀스 프로그램에서 조절하고 화성뒤에 흐미하게 깔리는 패드 사운드를 추가하면 완성인데요. 때에 따라 멜로디를 유니즌으로 구성하면 코러스에서 더 폭넓은 느낌의 구간이 완성됩니다.
아래에는 제가 사용하는 악기와 오디오 인터페이스 최저가 구매링크를 첨부하였습니다.


▶카시오 PX-S1000 88 최저가 구매링크
url.kr/kdrwjl

 

전자 디지털 피아노 코스트코 입문용 키보드 성인 교습용 가성비 카시오 PX-S1000 88 열쇠 휴대용

COUPANG

www.coupang.com

 

▶포커스라이트 Scarlett Solo 3rd 최저가 구매링크
url.kr/kyogjv

 

포커스라이트 Scarlett Solo 3rd

COUPANG

www.coupang.com

Ableton Live 사용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Ableton Live 사용방법

url.kr/lbd4e7

 

Ableton Live 사용방법

Ableton Live 기본 인터페이스 에이블톤 라이브는 (https://www.ableton.com) 제가 즐겨 사용하는 음악 프로그램입니다. 표기된 url로 이동하시면 첫 화면 우측 상단에서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

mentalres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